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과학관 만나볼까?

[ 기사위치 IT/과학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과학관 만나볼까?

한국아그리젠토인터넷신문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과학관 만나볼까?


- 국립중앙과학관 자료실「소장품 스토리」에서 20일부터 서비스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 이하 ’과학관’)은 수장고에서 보관 중인 소장품에 담긴 재미난 이야기를 발굴하여 과학관 누리집 자료실 내「소장품 스토리」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소장품 스토리는 과학관 소장품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생생한 고화질 사진으로 구성한 사진스토리와 동영상으로 제작한 영상스토리 2가지 형식으로 확대 개편되었으며, 과학기술사적으로 의미 있는 소장품을 과학관 직원들이 직접 발굴하여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신규 콘텐츠는 소장품에 대한 나열식 정보 제공과 달리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텔링 중심 콘텐츠로 기획·제작되어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한편, 과학기술관 1층 입구에 마련된 기증자료 오프라인 전시 공간인 ‘과학기술자료 나눔터‘ 외에 과학관 누리집 자료실 내 온라인 전시 공간인「기증자료」코너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기증자에 대한 고마움과 기증내용을 널리 알려 기증자료 활용 및 기증 의욕 활성화 등도 함께 도모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은 “국립중앙과학관이 소장하고 있는 귀중한 소장품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더한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발굴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 유발과 과학문화 확산에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장품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자료실 (https://col.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한국아그리젠토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