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위(Wee)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광주동부위(Wee)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아그리젠토인터넷신문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광주동부위(Wee)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녀 정서적 어려움별 대처 방법 ‘괜찮아? 괜찮아!’


광주동부위(Wee)센터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괜찮아? 괜찮아!’를 운영했다.


사진설명: 광주동부위(Wee)센터, 위(Wee)로하는가족교육 ‘괜찮아? 괜찮아!’프로그램 운영 현장


27일 광주동부위(Wee)센터에 따르면 ‘괜찮아? 괜찮아!’는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을 겪는 자녀에게 힘이 되고 싶지만 방법을 알지 못해 고민하는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광주동부위(Wee)센터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밝은마음정신건강의학과 박순영 원장을 초빙했다. 박 원장은 학부모들과 함께 자녀들이 겪을 수 있는 정서적 어려움을 유형별로 살펴본 후 학부모 대처 방법을 강의했다. 강의 후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힘들어하는 것을 알았지만 병원을 직접 찾아가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을 한는 것에 부담을 느꼈다”며 “아이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전문의에게 직접 듣고, 현실적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광주동부위(Wee)센터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녀들에게 부모의 공감과 지지는 커다란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자녀와 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동부위(Wee)센터는 오는 9~10월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소통의 대화법’을 집단상담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동부위(Wee)센터(☎062-605-5773)로 문의하면 프로그램 참여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한국아그리젠토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