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학교 대상 설명회로 무선인프라 활용도 제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8일부터 26일까지 고양, 시흥, 수원, 의정부에서 각급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생주도형 미래교실·학교무선인프라 구축·활용 설명회’를 했다.

 

 


명회는 학교 수업에 무선인프라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선인프라 확충과 활용 수업에 관심 있는 도내 각급학교 관리자와 업무담당자가 대상이다.

학생주도형 미래교실 구축사업은 ICT 교구와 기자재를 활용해 융합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교수학습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9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학생주도형 미래교실’구축 학교는 도내 33교(초 14교, 중 6교, 고 13교 )다.

설명회에서는 학생주도형 미래교실 구축 사업과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활용 수업 사례, 실무자를 위한‘학생주도형 미래교실·무선인프라 구축·활용 가이드북’활용방법을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영일 교육정보담당관은“학교 무선망과 새로운 ICT 기자재 보급이 점차 확대되면서 무선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교실 수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0년 1,110교(초 619교, 중 491교)에 최대 4개 교실 무선인터넷과 무선단말기를 보급하고, 70교(초 30교, 중 20교, 고 20교)에는 모든 교실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