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부모지원센터,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학습 가이드 특강

울산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예비 중학생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1~22일 이틀간 시교육청 2층 다산홀에서 ‘중등학습 과목별 공부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강을 맡은 이병훈 소장은 <이것이 진짜 공부다> <기적의 공부방식> <중3 공부를 잡아라> 등의 저자이며,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 <톡톡 부모광장> MBC <공부가 머니?>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21일 진행된 강의 주제는  “2020 예비 중등 학부모 연수, 중등학습가이드 전략”이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이의 성향별 공부법, 암기법, 어휘력의 중요성, 혼자 읽는 힘으로서의 예습 중요성 등을 포함하여 학부모가 관심 있는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루었다.

어서 22일은 전날 다루었던 중등학습가이드 전략을 구체화하여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과목별 공부방법”을 제시하였다. 

번 특강에 참석했던 학부모는 “아이의 중학교 학습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였다, 아이의 학습 방향에 대한 기준을 잡을 수 있게 해준 강의였다, 이와 같은 특강을 자주 접했으면 좋겠다”고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 예비 중등 학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구체적 학습 방법에 대해 다루었던 교육부 전문강사 지원사업 특강으로 호응도가 높았다, 앞으로도 학부모 입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다양하게 실시하겠다”고 전하며 “28일~29일에 실시하는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특강에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